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상품 판매를 진행하는 ‘크크쇼핑(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크레이지쇼핑)’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차별화 상품을 TV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SNS 등으로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크크쇼핑’은 롯데홈쇼핑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를 수료한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출연해 패션, 뷰티, 생활, 가전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판매하는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이다.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제작한 상품 체험 영상과 톡톡 튀는 진행으로 젊은 고객 유입을 위해 기획하게 됐다. 매주 최대 5회 진행되며, 지난 4일 론칭 방송에서는 욕실, 주방 벽면에 부착해 칫솔, 조리기구 등을 걸 수 있는 리빙씨엔피의 ‘멀티 파워락’을 판매해 조회수 1,500건을 돌파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상생일자리’를 통해 미디어 콘텐츠 전문가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우수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해외 연수,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 출연 기회도 제공한다. 향후 이들은 롯데홈쇼핑, 롯데면세점, 롯데하이마트 등 다양한 유통 회사의 파트너사에서 상품 콘텐츠 제작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의 일환으로 신선한 아이디어와 잠재력을 보유한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진행하는 모바일 생방송 ‘크크쇼핑’을 선보이게 됐다”며, “생활, 뷰티, 가전 등 다양한 상품을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과 톡톡 튀는 진행으로 소개하며 기존 방송과는 차별화 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파워뉴스] LG생활건강, 日온라인몰 진출 반년 만에 294% 매출 성장 (1) | 2023.12.07 |
---|---|
[더파워뉴스] 아모레퍼시픽, '뉴뷰티 스토리 전시' 진행 (0) | 2023.12.07 |
[더파워뉴스] 한올바이오파마, 창립 50주년 기념 ‘R&D 동문의 밤’ 개최 (1) | 2023.12.07 |
[더파워뉴스] 이랜드 키디키디, 크리스마스 시즌 맞이 행사 진행 (1) | 2023.12.07 |
[더파워뉴스] 쿠팡,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 위크 개최 (1) | 2023.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