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시설관리공단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2년마다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이다.
2023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대상은 총 98개(신규인증 17개, 재인증 90개) 기업으로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은 2015년 처음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한 후 한국소비자원의 현장평가와 인증심의위원회를 거쳐 재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은 ▲이사장 직접 소통창구 ‘관악민언’ 신설 ▲전 직원 소비자중심경영 다짐 캠페인 실시 ▲배려주차장 도입 및 디자인 특허출원 등 고객만족도 향상 및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번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을 통해 공단은 향후 2년간 소비자중심경영 기업으로서 사업장 또는 다양한 홍보물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마크 사용이 가능하며, 소비자관련 법령 위반 제재수준 경감 등 모범기업 인센티브를 제공받는다.
천범룡 이사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2024년에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중심 경영문화를 이끌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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